MS Office 365 VS Google Workspace [2021.12. 뉴스레터] | |||||||||||||||||
작성자 | 정보화본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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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1291 | 등록일 | 2021.12.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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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Office 365 VS Google Workspace
주요내용
Google Workspace는 2022년 7월부터 학교 전체 저장공간 사용량의 총합이 100TB 이하로 제한되므로 정보화본부에서 학내 구성원 1명당 사용 가능한 저장공간 용량에 대한 정책을 세울 계획입니다.
MS Office 365는 1인당 1TB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저장공간 용량의 90%이상을 사용한 경우 5TB까지 증가가 가능합니다. 또한, 네트워크가 연결된 PC에서 작업하던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클라우드 상에서 이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S Office 365를 사용한 문서 작성하기 1. 충남대학교 포털 (https://portal.cnu.ac.kr/) 로그인 2. 스크롤을 내려 하단의 Office 365(☎8282) 메뉴의 [회원가입] 클릭 3.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Office 365 메인 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 ※ 자동으로 이동되지 않는 경우 주소창에 https://portal.office.com/ 입력한 후 로그인 4. 메인 페이지 좌측의 [만들기] 메뉴를 클릭 5.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원하는 문서양식을 선택해 작업 시작 6. 온라인에서 작업하는 문서는 별도로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작업 내용이 온라인 저장소 저장됨 7. 만약, 해당 문서를 내 PC에 다운로드 하고싶다면 왼쪽 상단의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 [복사본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 |